Communication

제목 [Congratulation] MP-Free 팀 대한환경공학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환경공학과 MP-Free(지도교수 채규정, 팀원: 박가영, 공윤구, 서준표, 구세림)7회 대학생 종합설계 캡스톤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환경공학회는 지난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7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환경분야 국내 최대 학회인 대한환경공학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환경공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학적 창의성과 설계능력을 갖춘 환경공학인을 양성하고 관련 교육을 확산할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에서 신청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7팀을 선발했으며 본선에서는 구두발표 및 포스터발표, 작품전시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한국해양대 환경공학과 MP-Free팀은 안경렌즈 연마가공폐수 속 미세플라스틱 자동화 처리기를 발표하여 창의성과 실용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어 대상을 수상하였다. 추후에는 실제 안경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듈형 장치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wenl, water-energy nexus laboratory, Kyu-Jung Chae,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물에너지융합연구실, 채규정, 한국해양대학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