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제목 [Congratulation] 채규정 교수 에너지분야 최고 권위지 ‘Progress in Energy and Combustion Science’ (IF 26.467)에 논문 게재

환경공학과 채규정 교수 연구팀(교신저자)은 에너지 및 연소 분야의 최고 권위지인 ‘Progress in Energy and Combustion Science’ (IF 26.467)에 논문을 게재하였다.

본 연구 내용은 “Nonprecious anodic catalysts for low-molecular-hydrocarbon fuel cells: Theoretical consideration and current progress”로 저분자 탄화수소 연료전지의 효율 향상을 위한 저가의 산화 촉매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에 대한 것이다. 이를 통해 탄화수소 연료전지의 성능 혁신과 미래 연구 방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 연구는 다국적 연합연구팀에 의해 2년에 걸쳐 수행되었으며 채규정 교수와 Sarjah 대학의 Abdelkareem 교수, Sayed 교수(UAE), KAUST대학 Obaid 박사(사우디아라비아), Minia 대학 Rezk 교수(이집트), 채규정 교수팀의 Moamed 박사가 참여하였다.

본 저널의 논문 투고는 편집장이 저자들의 이력과 영향력을 사전에 엄격하게 평가, 검증한 후 초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본 논문 역시 사전 제안 단계부터 실제 논문의 투고 및 동료평가까지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게재되었다.

채규정 교수는 2014 임용 이후 38편의 SCI 논문(분야별 상위 10%이내)을 활발히 게재하고 있으며, 22건의 연구과제를 수행하였다. 최근에는 유용자원 합성을 위한 생물전기화학전지연구 주제로 UAE와 카타르 정부가 각각 지원하는 국제공동연구를 수주하여 진행중이다.

채규정 교수는 『물-에너지 융합연구실』 이라는 이름처럼 세계 선도 그룹과 경쟁하면서 환경과 에너지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연구를 학생들과 함께 매진하겠다고 하였다. 본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중견연구자지원사업으로 이루어졌다.

 



 

첨부파일